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목디스크병원 원인과 증상 파악이 먼저

 

우리 주변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목디스크는 경추 뼈와 뼈 사이 추간판(디스크)이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서 제 자리에서 벗어나 신경을 압박하여 통증을 비롯한 여러 증상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과거에는 주로 노화에 의한 퇴행성 변화로 중장년층 이상 빈번하게 발병되었지만 최근에는 평소 올바르지 못한 생활습관이나 외상, 운동 부족과 같은 수많은 원인으로 연령과 상관하지 않고 발병 환자가 증가하였습니다.

 

특히 이 중에서도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의 전자기기의 사용량이 늘어나면서 자기 자신도 모르게 취하게 되는 잘못된 자세는 이를 대표하였습니다.

 

 

경추는 옆에서 바라보았을 때 자연스러운 C자 형태였지만 방금 전 설명해 드린 원인으로 인하여 경추에 가해지는 하중이 높아질 때는 이와 같은 형태를 형성하지 못하였고 추간판(디스크)이 제자리에서 이탈하여 결국 목디스크가 발병되는 결과를 낳습니다.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서 발병되는 해당 질환은 병변 주위 통증이 동반되는 것은 물론이고 두통 등의 증상을 초래하며 목부터 팔까지 이어져 있는 신경을 자극해 신체 다른 부위에게도 좋지 못한 영향을 주게 되므로 이전 느껴지지 않았던 이상증세가 동반되었다면 제때 목디스크병원을 내원해 원인과 증상을 파악한 이후 치료를 시작해야 했습니다.

 

특히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치게 된다면 저린 증상을 비롯한 심각한 문제가 동반될 수 있으므로 삶의 질이 현저히 저하되기 이전 치료하길 바라겠습니다.

 

 

목디스크병원을 내원하였다면 여러 영상 장비를 활용하여 원인이나 증상 등을 파악해야 했습니다. 그래야만 현재 개인의 상태에 적합한 치료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 또한 다른 질환과 마찬가지로 충분한 검사를 토대로 진단을 내려 치료를 시작해야 했습니다.

 

 

이때 만약 발병 조기에 해당된다면 약물치료나 물리치료, 도수 및 운동치료, 신경차단술 등과 같은 비수술적 치료를 통해서 이전 다양한 통증으로 인해 겪은 불편함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중에서도 신경차단술의 경우에는 신경 부위에 도달할 수 있는 얇은 주사기를 통해 병변으로 약물을 직접 주입하여 통증을 유발하는 근본적인 원인인 염증을 치료하였기 때문에 좋은 방법 중 하나로 손꼽히며 절개가 필요하지 않아 출혈이나 통증 등 부담이 낮은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비수술적 치료를 충분히 진행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호전되지 않거나 상태가 더욱 악화되는 등의 문제를 마주하였다면 현재 본인 상태에 적합한 술식을 고려해 봐야 했습니다. 이때 수술적 치료는 보존적인 방법과 비교하였을 때 소요되는 시간이나 비용 등 많은 요인이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으므로 되도록 이른 시일 목디스크병원을 내원해 진단 및 치료하길 바라겠습니다.

 

 

목디스크병원에서는 위 질환 역시 본인에게 알맞은 방법으로 치료가 진행되었다 하더라도 일상생활에서 생활습관을 교정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야만 재발될 가능성을 낮출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올바르지 못한 자세를 바르게 교정해 주어야 했으며 충분한 휴식을 잊지 않고 취해주어야 했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스트레칭을 통해서 근육이나 인대를 풀어주어야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일상생활 속 지속적인 통증 등으로 인해서 불편함을 겪고 있거나 치료가 끝난 이후 사후관리가 안일하여 해당 질환을 의심해 볼 만한 증상이 또다시 나타났다면 적절한 시기에 목디스크병원을 내원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