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목디스크치료방법 쉽게 지나치면 안 되는 증상

정확한 확인을 받아 약물이나 물리적으로 완화시키고 일상생활습관을 바로 잡아 목디스크치료방법인 바른 자세로 유지하도록 합니다. 만약 심하게 진행된 경우에는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손목과 팔이 저리고 손의 감각이 둔해진 것을 느끼거나 목을 가누기 어려울 정도의 자극이 있거나 팔을 들어올릴 수 없을 정도로 어깨에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일단 운동이나 약물, 비수술적인 방법을 통해 목디스크치료방법으로 완화하되, 줄어들지 않거나 재발되는 경우에는 수술을 고려하게 되지요. 대표적인 목디스크치료방법은 인공디스크치환술이 있습니다. 심하게 파열되어 신경을 누르는 경우, 망가진 부위를 제거하고 인공물로 대체하는 것입니다. 

이후에도 목의 움직임에 영향을 주지 않고 아픔만 해소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는 목뼈끼리 고정되는 경추유합술보다는 합병증의 위험이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치료방법은 1시간 정도 소요되며 후유증이 없으면 급방 퇴원이 가능합니다. 

일상 생활에는 지장이 없지만 장치를 잠시 착용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인공적인 목디스크치료방법을 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목의 운동성을 회복시켜 완화하는 것이 목적이므로 노화로 인한 경우에는 적용할 수 없습니다. 수술에 대한 두려움을 더 크게 갖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예방하는 일이겠죠. 장시간 앉아 있는 분이나 스마트폰을 오랫동안 사용하는 분은, 올바른 자세를 취하도록 유의해 주세요. 등을 구부리거나 의자에 앉았을 때 엉덩이를 앞으로 내밀고 기댄 자세는 목은 물론 허리 등 등뼈 전반에 매우 나쁜 자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