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이처럼 어깨회전근개파열을 방치하거나 외상을 입고 발생할 수 있는 단계는 부분적으로 파열, 즉 찢어지기 때문에 줄이기 위한 보존적 조치를 한 후에는 호전되지 않거나 다른 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상태라면 수술의 필요성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 단계는 완전히 인대가 끊어져 가벼운 손상보다 더 심한 문제가 나타나고 여기에 체중을 싣는 행동은 할 수 없게 됩니다. 이 경우 단순한 반응이 아니므로 MRI 검사를 하고 이를 참고하여 환자를 문진한 후 적절한 어깨회전근개파열 치유를 위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마지막 단계는 완전히 인대가 끊어져 가벼운 손상보다 더 심한 증상이 나타나고, 물론 여기에 체중을 싣는 행동은 할 수 없게 됩니다. 재발 가능성과 불안정한 느낌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후 건강함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이러한 과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재활에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일상으로 복귀했을 때의 상태는 물론 나이가 들면서 튼튼하게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전날 무리한 활동을 하거나 무거운 가방을 드는 등 많은 부담이 어깨회전근개파열에 부하되는 경우 다음날 나타난 결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잘못된 자세로 자거나 운동을 할 때에도 이러한 문제가 나타나 하루 종일 불편함을 느끼는 등의 불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팔꿈치 통증으로 일어나는 테니스 팔꿈치를 자세히 보면 손목을 젖힐 때는 바깥쪽 근육에 힘이 전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