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존적으로도 개선되지 않고 다리 힘이 약해지거나 대소변기능장애 등 보행장애, 신경이상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맞는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척추협착증이 있다면 그에 맞는 방식을 통해 신경 압박을 해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방법은 감압술과 유합술이 있는데요. 현대 직장인들은 컴퓨터로 일을 하기 때문에 사실상 일어나서 움직일 수 없게 됩니다. 매일 반복되는 이러한 생활은 건강을 악화시킵니다. 척추협착증에 걸리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이지요. 유발하는 주된 이유는 잘못된 생활습관입니다. 따라서 자주 허리를 풀고 적절히 안정을 취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인의 만성병인 이것은 척추협착증이라고 불립니다. 정상적인 사람은 무리 없이 가질 수 있지만 요통이나 다리 저림이 나타나면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보통 자극이 있어도 단순한 근육통이라고 생각하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거나 이런저런 핑계를 대고 체크받는 것을 한없이 미루습니다. 잘못된 자세로 신경이 눌려서 느끼는 거예요.
이는 다른 모습과 비슷하기 때문에 정밀검진을 받아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고 장시간 관리해도 좋은 상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확하게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림을 유발하는 증후군을 알려드립니다. 이것은 척추협착증이라 불리는 신경 관련입니다.
가느다란 신경 속의 척추 신경이 여러 가지 이유로 허리에 눌려 일어납니다. 저리고 감각 저하가 있으며 심하면 손의 힘이 저하되어 갈퀴 모양이 될 수 있습니다. 턱을 팔에 대거나 팔베개를 하고 잠을 자거나 컴퓨터 작업을 장시간 한 후 주변부가 저린 경험이 있다면 의심해보세요. 심하면 자극 때문에 구부릴 수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