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디스크는 신경이 통하는 통로가 좁아졌기 때문에 신경 이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발생 연령대는 주로 50대이지만 최근에는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운전 등 구부린 채 일하는 경우가 많아져 젊은 층에서도 쉽게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더 자주 발생하고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뿐만 아니라 컴퓨터 작업이 많은 직장인이나 집안일을 많이 하는 주부에게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로 인해 어깨까지의 통증이 생겨 생겨 팔에 힘이 들어가지 않을 때도 있으며 일상생활 속에서의 단순한 동작도 어려워지기도 합니다. 목디스크가 심각하지 않으면 물리적, 체외충격파, 보조기 착용 등 비수술로 시행하는데요.
척추는 평소 충격을 줄이기 위해 단단하고 부드러운 물질로 덮여 있고 수분으로 구성되어 외부 충격을 흡수하여 마찰을 일으키지 않도록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튼튼하고 견고한 인대가 부착되어 있어 서로 떨어진 부분을 연결해 줍니다. 목디스크로 인해 손상되면 고정력이 약해지고 흔들립니다.
관절낭은 인대를 둘러싸고 있는 주머니 모양의 조직으로 기름처럼 매끄러운 액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 속의 활막이라는 조직에서 발생하는데 여기에는 혈관이나 신경이 분포해서 이상이 생기면 바로 자극을 느끼게 됩니다. 드문 문제입니다. 그래서 가볍게 생각해도 낯선 이름의 특이한 모습이 아닐까 상당히 당황하고 있습니다. 주로 40대 이후에 목 근처에서 발생하며, 여성보다 남성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정확한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반복적으로 사용하면 힘줄이 자극되어 발생한다고 합니다. 관절을 움직일 때 덜컹거리는 느낌이 들고 심하면 그 마디가 전혀 움직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곡선은 몸을 구부리거나 늘릴 때 균형을 잡아줍니다. 또한 분산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때문에 평소 바르자세를 유지하며 문제시 되지 않도록 유지해주세요.